스페이스랩

HOMEHOME > 스페이스랩 > 기업 소개

기업 소개

스페이스랩의 모기업인 (주)에스엘랩소개합니다.

스페이스랩의 모기업인 (주)에스엘랩은 2000년 창립되어 국내 약 20여 천문대에 중대형 천체망원경을 공급, 1000여대의 천체관측 기기를 대학/학교/공공기관에 납품하였으며 다양한 천문우주 특허를 통해 현재는 지구 근접천체 검출, 위성탑재체 제작 등 다양한 우주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국공립 과학관, 천문대 시설을 운영하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였고 다양한 종류와 규모의 과학행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현재, 한국천문연구원의 소백산천문대, 국립대구과학관,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국립전북기상과학관, 화천조경철천문대, 서산류방택천문과학관에서 천문우주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에스엘랩의 임직원은 천문, 우주, 항공, 기상관련 석박사 학위자로 구성된 그룹입니다.


그밖에 사회공헌을 위해 산하의 사단법인과 국공립 과학관 운영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수행 중입니다. 국제적으로는 유네스코와 국제천문연맹(IAU)에서 인증한 공식적인 NGO 단체인 Universe Awareness(UNAWE)의 한국 지부를 맡아 천문학을 통해 저개발 국가 및 배려계층 어린이들에게 과학교육을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서울시 강동구의 자원봉사단체로 등록되어 활동 중에 있습니다.


국내의 다양한 천문우주교육기관을 운영하면서 성취한 경험, 그를 통해 산출된 다양한 교육적 성과와 커리큘럼을 스페이스랩에 적용하여 과학을 이제 접하게 되는 어린이들, 그리고 과학에 빠진 청소년들을 위해 정진하겠습니다. 또한 언제나 잊지 않고 배려가 필요한 이들에게 다가가겠습니다.
새롭게 시작될 스페이스랩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에스엘랩 대표이사 김정현



관련사이트 바로가기